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강남역, 직장인의 더운 여름을 나는 방법, 냉면 : "보승회관" & "신부자식당"

by 긍정먹보 2023. 8. 21.
728x90
반응형

오늘은, 무척이나 덥던 2023년 여름을 함께 난 강남역 근처의 냉면집을 소개하려고 한다. 정확히는, 점심 식사메뉴로 냉면을 파는 식당들이다. (메인은 다른 메뉴인건 비밀이다.)


▦ 보승회관

 첫 식당은 "보승회관"이다. 순댓국을 먹으로 많이 가보셨을 바로 그 식당이 맞다. 그런데, 메뉴 중 잘 찾아보면 "냉면" 이 있다. 물냉면, 비빔냉면, 그리고 회냉면까지 다 있다. 심지어, 육쌈냉면이 강남역 근처에서 사라진 지 꽤 되어서 아쉬운 상황에서, 점심에 "냉면+직화구이"를 먹을 수 있는 식당이기도 하다.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들이 순댓국을 시켜 먹을 때, 이 여름은 냉면을 시켜서 먹는다. (더위는 참을 수 없다.)

보승회관 명태회냉면 & 직화구이 세트

가격은 결코 저렴하지는 않다. 그렇지만, 이 무더운 여름날 자극적인 맛을 느끼며 시원함을 즐기기에는 충분하다.

반응형

▦ 신부자식당

그 다음으로 냉면을 먹으러 더 자주 가는 곳은, 바로 "신부자식당"이다. "신부자식당"은 고깃집이지만, 점심 장사를 별도로 한다. 그래서, 냉면이 아니더라도 제육볶음이나 다른 메뉴들도 많이 팔고 있어 종종 찾는 점심 식당이다. 보통 물냉면을 많이들 드시던데, 다들 맛이 괜찮다고 했던 것 같다. (개인적으로 다 맛있는 편이어서,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참고한다.) 다만 아쉬운 점은, 고기가 나오는 세트가 없기에, 단백질이 부족한 점심이 될 수 있다는 부분이 있다. 그래도, 기억상 만원에 점심을 해결할 수 있기에, 강남에서는 점심 한 끼 시원하게 먹기에는 좋은 곳이다. 물냉면의 경우에는 다대기를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더 주시기 때문에, 조금 섞어 먹어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.

신부자식당 물냉면 & 비빔냉면

무더운 2023년 여름은 이 냉면들 덕분에,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다.

반응형